-R 나인T 퓨어와 스크램블러 등 총 4종

BMW모토라드가 18일 R 나인T 시리즈의 2021년형을 국내에 출시했다.
BMW모토라드, 2021년형 R 나인T 시리즈 선봬


R 나인T 시리즈는 라이딩 그 자체의 순수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BMW 모토라드의 대표적인 레트로 모터사이클 라인업이다. 2013년 처음 국내에 소개된 오리지널을 시작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돼 한국 라이더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2021년형은 크게 R 나인T와 R 나인T 퓨어, R 나인T 스크램블러, R 나인T 어반 G/S 등 4개로 나뉜다. 먼저 모든 제품에 새롭게 디자인된 실린더 헤드와 헤드커버, 스로틀 밸브가 장착된다. 크롬도색 배기 파이프, 크로스 스포크 휠, 디자인 옵션 실린더 등 기존과는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들이 각 특성에 맞춰 적용된다.

동력계는 최고출력 109마력, 최대토크 11.8㎏·m를 발휘하는 1,170㏄ 공유냉식 수평 대향 2기통 복서 엔진이 들어간다. 새로운 실린더 헤드가 적용돼 중역대에서도 높은 토크를 뿜어낼 뿐만 아니라 유로5 환경기준도 만족시킨다.

또 '로드'와 '레인' 모드를 기본으로 탑재한 라이딩 모드 프로가 적용된다. 여기에 R 나인T와 R 나인T 퓨어에는 더욱 직접적인 엔진 반응으로 역동적인 주행을 지원하는 '다이나믹'이 추가되고 R 나인T 스크램블러와 R 나인T 어반 G/S에는 부드럽고 여유로운 주행에 적합한 '엔듀로' 모드가 함께 제공된다.

주행 안정성도 높아졌다. 새롭게 들어간 서스펜션 스트럿 WAD는 더욱 편안하고 균형 잡힌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코너링 중 안전한 제동을 지원하는 BMW 인테그랄 ABS 프로와 다이내믹 브레이크 컨트롤은 높은 제동성능을 발휘한다.

이 외에도 데이타임 러닝 라이트와 파킹 라이트가 포함된 LED 헤드램프, 화이트 LED 방향지시등, 새로운 디자인의 인스트루먼트 다이얼, USB 충전 소켓 등도 기본으로 갖췄다.

가격은 2,490만원부터 2,580만원이며 제품과 색상에 따라 상이하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