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영상, 사진 프로젝트 진행
-대한민국을 포함한 총 5명의 아티스트 참여

람보르기니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동 중인 5명의 인재들을 모아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람보르기니, 아태지역 문화 사회 프로젝트 펼쳐

이번 프로젝트는 국가 이미지 재활성화를 목표로 람보르기니의 사회적 책임감과 소명 의식을 다 하고자 기획했다. 이에 람보르기는 21대의 차와 함께 이탈리아 21개 지역의 본질, 독창성, 우수성을 뽐내 줄 국내 최고의 사진 인재 21명을 모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아시아 태평양 지역 본부는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동 중인 5명의 인재들을 선발해 본사에서 진행됐던 프로젝트를 이어받았다. 대한민국, 태국, 인도, 일본, 호주에서 선발된 5명의 아티스트는 람보르기니 모델과 어우러지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무수한 문화, 아름다움, 그리고 개성을 보여주는 미니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만들었다.

대한민국에서는 광고,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강신석 영상 감독과 자동차 유튜버로 활동 중인 안오준 크리에이터가 협업해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이들이 제작한 미니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헤리티지는 변하지 않는다'를 주제로, 람보르기니의 슈퍼 SUV 우루스의 매력적인 캐릭터 라인과 한옥이 가진 곡선의 조화를 설명했다.

아시아 태평양 총괄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는 "이번 기획은 람보르기니의 사랑을 전달하는 문화 사회 프로젝트"라며 "예술가들의 눈을 통해 이탈리아의 정신을 아시아 태평양으로 가져와 어떻게 번역되는지 보여주고자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