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레인지로버 5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 '레인지로버 50'을 한정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4세대를 거치며 반세기 역사를 기록 중인 레인지로버의 기념 차종 '레인지로버 50'는 처음 세상에 공개된 1970년에 맞춰 세계에 1,970대 한정 생산되며 국내에는 단 37대만 들어 왔다. 레인지로버 최상위 트림 오토바이오그래피 기반으로 제작돼 궁극의 럭셔리, 최상의 퍼포먼스, 희소성 등 다방면 면에서 레인지로버의 헤리티지와 가치를 증명한다.
레인지로버 50주년 에디션 국내 37대 한정 판매


레인지로버 50는 오릭 아틀라스(Auric Atlas) 익스테리어 액센트와 오토바이오그래피 배지 등 작은 부분까지 섬세하게 신경을 썼다. 전용 22인치의 휠과 블랙 브레이크 캘리퍼를 통해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더불어 랜드로버 디자인 총괄 디렉터 제리 맥거번(Gerry McGovern)이 디자인한 'Fifty' 손글씨 배지가 외관 및 인테리어 곳곳을 장식한다. 특히 한정 생산된 1970대 중 1대임을 의미하는 '1 of 1970' 레터링은 고유한 센터 콘솔 명판에 각인된다.

실내는 뒷좌석 독립 시트와 그랜드 블랙 베니어로 마감된 전동 전개식 센터 콘솔이 퍼스트 클래스급의 프리미엄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50주년 기념 조명식 트레드 플레이트와 광택 메탈 페달 등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동력계는 V8 5.0ℓ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525마력, 최대토크 63.8㎏·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 속도는 5.4초다.
레인지로버 50주년 에디션 국내 37대 한정 판매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위해 실내 공기 이오나이저 시스템에는 PM 2.5 필터를 적용했다. 또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 연결 기능과 220V 플러그 소켓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메리디안 시그니처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했다.

회사는 구매자에게 레인지로버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랜드로버의 한정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인 레인지로버 아트워크를 제공할 예정이다. 랜드로버 디자인 팀에서 레인지로버 1세대 모델을 그린 작품으로 레인지로버 50와 마찬가지로 단 1,970개만 제작됐으며 고유 번호가 새겨진 메탈 플레이트를 함께 제공한다. 모든 차량에 1:1 매칭 제공되는 특별한 작품이다.
레인지로버 50주년 에디션 국내 37대 한정 판매


더불어 특별 제작된 레인지로버 라이프스타일 컬렉션도 출시한다. 7종의 레인지로버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은 내구성이 강하고 고급스러운 크로스 그레인 가죽을 사용한 토트백, 여성용 장지갑, 남성용 지갑, 카드 지갑이 있으며, 레인지로버 마크가 새겨진 키링, 이탈리아 명품 펜 브랜드 몬테그라파(Montegrappa)와 함께 제작한 만년필과 밀라노 스트랩이 특징인 손목 시계로 구성된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50에는 플래티넘 멤버십이 제공된다.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2억 1,497만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시승]SUV 디자인에 실용성은 MPV, 혼다 파일럿
▶ 2021 올해의 트럭, 만(MAN) TGX 선정
▶ EV 보조금, 6,000만원 50% 9,000만원이면 0%
▶ 혼다코리아, 뉴 어코드 및 CR-V 하이브리드 사전계약
▶ 포드코리아, 울산 서비스센터 새단장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