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백 6.5초"…현대차, 쏘나타 N라인 출시
현대자동차의 대표 세단 쏘나타가 새로운 엔진과 디자인으로 돌아왔다.

현대차는 12일 쏘나타 고성능 N라인 모델을 출시했다. 스마트 스트림 가솔린 2.5 터보 엔진을 탑재해 주행성능을 높였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6.5초다.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수동과 자동이 결합된 변속기)를 통해 연비를 리터당 11.1㎞로 개선했다.

N라인만의 주행 특화 사양도 적용했다. 주행 중 변속기 단을 낮추면 엔진 회전수를 조정해 변속을 부드럽게 하는 '레브 매칭', 정지상태에서 출발 시 엔진 토크 등을 최적화하는 '런치 컨트롤' 등이 새로 추가됐다. 디지털키, 12개의 스피커를 통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도 탑재했다.
"제로백 6.5초"…현대차, 쏘나타 N라인 출시
디자인도 바뀌었다. 전면부에는 N라인 전용 그릴 및 엠블럼을 추가했다. 사이드실(차량 측면 밑의 패널)을 통해 차체를 낮아보이게 디자인했고 N라인만의 19인치 알로이 휠, 듀얼 트윈 머플러(배기구) 등도 추가했다. 실내는 다크 그레이와 레드 컬러로 역동성을 극대화했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 3053만~3642만원이다.

회사 관계자는 "쏘나타는 36년간 현대차의 대표 모델이자 국민차로 사랑받아온 뜻 깊은 차종"이라며 "신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N라인을 통해 탁월한 퍼포먼스, 주행성능을 원하는 고객까지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