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ℓ 터보 4,035만원, 2.2ℓ 디젤 4,359만원, 3.3ℓ 터보 4,585만원

제네시스가 더 뉴 G70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새 차는 2017년 출시한 G70의 첫 번째 부분변경 제품이다. 외관은 '제네시스의 가장 역동적인 스포츠 세단'이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디자인을 갖췄다. 전면부는 낮게 위치한 크레스트 그릴과 그릴 양 옆으로 날개처럼 뻗어나가는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했다. 측면부는 긴 후드와 짧은 앞 오버행으로 역동적 비율을 계승하고 공력효율에 최적화한 공기배출구와 새로운 휠을 끼웠다. 후면부는 쿼드램프로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표현했으며 듀얼 머플러와 디퓨저로 고성능 세단의 모습을 완성했다.

제네시스, 두 줄 쿼드램프 넣은 '더 뉴 G70' 출시

실내는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충전속도를 높인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을 적용했다. 기본형 계기판의 화면을 3.5인치에서 8인치로 키웠다. 앞유리와 1열 창문에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기본으로 장착해 정숙성을 개선했다. 차체 색상은 총 14가지가 있다. 추가한 색상은 본드 실버, 베르비에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세도나 브라운, 태즈먼 블루 등이다.

동력계는 이전과 동일한 가솔린 2.0ℓ 터보와 3.3ℓ 터보, 디젤 2.2ℓ 등 3종이다. 모든 엔진에는 별도의 변속조작없이도 카레이서처럼 역동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차 스스로 엔진과 변속기 제어를 최적화하는 주행모드 '스포츠 플러스'를 채택했다. 이 모드는 가속 시 고단 기어 변속시점을 최대한 늦추고 감속 시 순간적으로 변속기와 엔진회전수를 일치시켜 저단 기어 변속시점을 앞당긴다. 이 기능은 운전자가 원할 경우 더 높은 영역의 엔진회전수를 사용함으로써 엔진 토크를 극대화한다. 또 정차 시 엔진 정지 기능을 비활성화시키고, 가솔린의 경우 정차중에도 높은 출력을 낼 수 있는 RPM 대역을 유지해 민첩한 재출발을 가능케 한다.

제네시스, 두 줄 쿼드램프 넣은 '더 뉴 G70' 출시

가솔린 3.3ℓ 터보는 '스포츠' 옵션 선택 시 '가변 배기머플러'를 추가한다. 배기머플러에 전자식 가변밸브를 적용,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기가스 토출 음압을 조절해 더욱 스포티한 배기음을 생성하는 시스템이다. 여기에 구동방식을 AWD로 선택할 경우 곡선구간 주행 시 가속 페달 컨트롤로 드리프트가 가능한 '다이내믹 AWD 시스템'을 통해 더욱 역동적인 주행을 할 수 있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안전 및 편의품목도 채택했다. 측면충돌 시 탑승자들 간의 충돌을 방지하는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등 10개의 에어백 시스템을 장착했다. 또 전방충돌방지보조, 후측방충돌방지보조, 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 다중충돌방지자동제동 시스템, 안전하차경고, 후석승객알림 등을 통해 예상치 못한 위험상황에서 탑승객을 보호한다. 또 곡선구간 자동감속을 추가 지원하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컨트롤', 차로유지보조, 전방주차거리경고, 후진가이드램프, 레인센서를 기본 탑재했다.

제네시스, 두 줄 쿼드램프 넣은 '더 뉴 G70' 출시

10.25인치로 화면이 커진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기본이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를 통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제네시스 카페이(차내 결제 서비스), 음성인식 제어, 발렛모드(대리운전ᆞ주차 시 개인정보 보호 기능), 리모트 360도 뷰, 홈커넥티비티(카투홈, 홈투카) 등을 제공한다. 폰 커넥티비티(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근거리 무선통신(NFC)을 통해 스마트폰을 키처럼 활용 및 공유할 수 있는 제네시스 디지털 키, 앞차를 인지해 해당 영역만 상향등(하이빔)을 끄는 지능형 헤드 램프,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후측방 모니터(방향지시등 연동 후측방 영상 클러스터 표시 기능), 빌트인 캠을 선택품목으로 운영한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 2.0ℓ 터보 4,035만 원, 2.2ℓ 디젤 4,359만 원, 3.3ℓ 터보 4,585만 원이다(개별소비세 3.5% 기준).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시승]닮은 듯 다른 SUV 형제, 벤츠 GLA·GLB
▶ 기본 트림 비교, 5시리즈 '가격' vs E클래스 '성능'
▶ [하이빔]자동차 화재, 어떤 기업 많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