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커넥티드, 자율주행’ 등 3대 혁신 기술 전시 공간 마련해 큰 호응
-고성능 기술력에 전동화 접목한 RM20e 첫 선


현대자동차가 2020 제16회 베이징 국제모터쇼에서 중국 전용 기술브랜드 'H 스마트 플러스'를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H 스마트 플러스는 소비자 중심적 사고를 바탕으로 개발한 기술을 통해 소비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H 스마트 플러스 전용 공간에서는 3세대 신규 플랫폼 i-GMP·전기차·수소전기차 등 친환경 기술을 골자로 한 클린 분야, 바이두 3.0/블루링크 등 연결성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구성한 커넥티드 분야, 자율주행·모빌리티·로봇 사업 등을 아우르는 프리덤 분야 등으로 구성했다.

신차는 고성능 전기차 컨셉트 RM20e과 내년 TCR에 출전할 엘란트라 N TCR을 공개했다. RM20e는 최고 596㎾(810마력), 최대 97.9㎏·m의 모터를 차체 중앙에 탑재했다. 0→100㎞/h 가속은 3초 안에 끝낸다. 이밖에 i20 N, 코나 N, 아반떼 N의 2021년 출시와 중국형 아반떼, 신형 투싼, 팰리세이드 등의 신차도 강조했다.
[베이징]현대차, 중국 전용 브랜드 'H 스마트 플러스' 선봬

현대차는 팰리세이드를 선보이면서 수입차 사업 재개 계획을 알리고 온라인 판매 서비스를 소개했다. 현대차 구매 희망자는 E2E 플랫폼을 통해 제품 조회, 트림 및 품목 선택, 시승 예약, 계약금을 포함한 결제 시스템 등 신차 구매에 필요한 전반적인 절차를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구매 결정 전 제품을 직접 보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해 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H파트너도 운영한다. 또한 중국 30개 도시에 총 35개의 수입차 체험센터를 마련해 구매 경험을 넓힌다는 복안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현대·기아차, 파워트레인 담당에 '알렌 라포소' 부사장 임명
▶ 교통 범칙금·과태료 안 내면 '착한운전 마일리지' 가입 못한다
▶ 8월 수입 상용차 318대 신규등록...2.3%↑
▶ 랜드로버 디펜더, 없어서 못산다 '6개월 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