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의 정통 4X4 픽업트럭
-수입 픽업 시장 확대 기대


내년 출시를 앞둔 포드의 대표 픽업트럭 레인저 랩터가 국내에서 포착돼 국내 판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레인저는 길이 5,354㎜, 너비 1862㎜, 높이 1,816㎜의 중형 픽업트럭이다. 포드의 픽업트럭 노하우와 오프로드 기술력을 대거 적용한 게 특징이다. 포드는 수 년 전부터 국내 픽업트럭시장이 커지는 것과 관련해 레인저 도입을 검토해 왔다. 베스트셀링 제품인 대형 픽업 F-150에 대한 관심이 높았지만 수익성 및 국내 도로여건 상 레인저가 적합하다고 판단한 것. 이에 따라 내년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준비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포드 '레인저 랩터' 국내 포착, 출시 임박했나

이런 가운데 국내 인증시험을 위해 도입한 것으로 보이는 레인저가 평택에 위치한 포드 PDI센터에서 포착됐다. 이 차는 본격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한 정통 4×4 퍼포먼스 픽업트럭인 '레인저 랩터'로 확인되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레인저 랩터는 오프로드에 특화한 디자인과 구성을 갖춘 차로 유명하다.

높은 지상고와 진입각 및 이탈각, 펜더에 뚫은 여분의 에어덕트, 두툼한 타이어와 사이드 스커트도 인상적이다. 강인하면서도 현대적인 느낌의 전면부 레터링 그릴도 차별화된다. 동력계는 최대 51.0㎏·m를 발휘하는 2.0ℓ 바이터보 디젤과 10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또 퍼포먼스 서스펜션과 단단한 하체구조를 갖춰 험로주행에 적합하다. 지형관리 모드 중에는 오프로드 레이싱인 '바하' 모드를 넣어 역동적인 돌파력을 제공한다.

포드 '레인저 랩터' 국내 포착, 출시 임박했나

레인저 랩터의 출시 시기는 내년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쉐보레 콜로라도와 지프 글래디에이터 등 수입 픽업트럭시장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는 다양한 선택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불스원, 코스닥 상장 준비 박차
▶ KST모빌리티,빈센-제이카와 친환경 플랫폼 구축 모색
▶ 벤츠, 전고체 배터리 탑재한 굴절버스 선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