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지키며 '기브앤 레이스' 진행
–누적 참가자 5만여명, 누적 기부액 27억여원


벤츠사회공헌위원회가 1만명이 참가한 언택트 방식의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 '제 5회 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27일 밝혔다.
벤츠사회공헌위원회, 언택트 기부 마라톤 전국 1만명 참가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 1만 명의 참가비와 추가 기부금을 포함한 총 5억여 원의 모금액이 조성됐다. 이 기부금 전액은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의 의료비와 교육비 지원을 위해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및 한국 희귀난치성질환 연합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정해진 48시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각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해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서울 및 수도권에서부터 제주까지 전국 17개 시도에 더해 해외 여러 지역 등 다양한 장소에서 18개 국적의 참가자들이 나눔에 동참했다.

특히 서울 외 지역 거주자가 전체 참가자의 60% 이상을 기록했고 최고령 만 79세, 최연소 9개월 등의 참가자가 행사에 동참하는 등 전국 다양한 지역에서 남녀노소를 불문한 많은 시민들이 새로운 방식의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에 자신만의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했다.

한편, 지난 2017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으로 자리잡은 기브앤 레이스는 이번 대회를 포함해 누적 참가자 5만여 명, 누적 기부액 27억여 원을 기록하게 됐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벤틀리, 세계 최초 3D 우드 패널 공개
▶ 만트럭버스코리아, 전국 시승 및 순회 전시 마쳐
▶ 타다, 골프존 티스캐너와 프로모션 진행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