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활성화 위한 MOU 체결
-분야별 AI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


현대오토에버가 써로마인드와 인공지능(AI) 기술 고도화 및 차세대 AI 플랫폼 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오토에버, 써로마인드와 AI 개발 협력 다져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 사는 국내외 시장에서 활용 가능한 차세대 AI 플랫폼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차세대 AI 플랫폼은 AI 기술 개발을 위한 데이터 전처리부터 AI 모델 설계, AI 학습 및 검증까지 전 과정의 파이프라인을 통합하고 자동화 환경을 지원하는 범용 플랫폼이다. 차세대 AI 플랫폼은 B2B 회사들의 AI 기술 현장 도입을 도와 해당 서비스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오토에버는 영상·음성·미래예측 AI 기술 기반으로 모빌리티, 제조, 보안 등 여러 영역에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차세대 AI 플랫폼을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플랫폼과 연계해 더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통합 기술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써로마인드는 영상·음성·센서·로봇 관련 다양한 AI 솔루션과 범용 AI 플랫폼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창업 후 누적 사업비 30억 규모의 인공지능 분야 연구 개발(R&D)을 진행해왔다. 이런 경험을 다양한 도메인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표준화한 워크플로우 템플릿을 제공하는 차세대 AI 플랫폼을 개발해 인공지능 연구 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대중화를 꾀하고 있다.

양 사는 차세대 AI 플랫폼 외에도 각 사가 보유한 AI 기술을 결합해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팩토리 분야별 인공지능 기술 적용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와 신규 비즈니스 사업도 함께 발굴할 계획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BMW코리아, 1회 54㎞ 달리는 'X5 PHEV' 사전계약
▶ [시승]과소평가 절대금물, 포르쉐 마칸
▶ 넥센타이어, 타이어 구매 시 사은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