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티지 4모션 출시로 라인업 강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휠 디자인 등 개선


폭스바겐코리아가 상품성을 높인 연식변경 아테온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폭스바겐코리아, 상품성 강화한 연식변경 아테온 내놔

폭스바겐에 따르면 새로 선보인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은 폭스바겐의 최신 네바퀴굴림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주행조건에서 효과적으로 구동력을 제어한다. 2.0 TDI 프리미엄과 프레스티지 등 아테온의 기존 라인업은 3040 젊은 타깃층의 취향 및 트렌드를 반영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실내 인상을 결정짓는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를 교체했다. 세련되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형 디스플레이는 밝기와 해상도를 개선해 시인성을 높였다. 기존 원형 클러스터였던 계기판은 주행 시 핵심 정보를 보여주는 두 가지 버전의 '디지털 뷰'를 추가했다. 또 출발부터 엔진 정지 후까지의 다양한 주행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요약정보를 제공해 효율적인 운행을 돕는다.

편의품목으로는 스마트폰 등 디지털기기 활용이 많은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수납공간을 늘리고 USB 단자를 넣었다. 콘솔 디자인은 단순하게 정돈해 고급스러움을 높였고 클리마트로닉 시스템에는 보조히터 기능을 더해 겨울철 빠르게 실내 온도를 올릴 수 있다.

폭스바겐코리아, 상품성 강화한 연식변경 아테온 내놔

개별소비세 30% 인하를 적용한 아테온의 판매가격은 2.0 프레스티지 4모션 6,113만9,000원, 2.0 TDI 프리미엄 5,324만1,000원, 2.0 TDI 프레스티지 5,817만5,000원이다. 6월까지 통관한 일부 물량에 한해선 개소세 인하율 70%를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아테온은 세단에 스포츠 쿠페 스타일을 접목해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완성한 제품이다. 지난해 5월 판매재개 이후 월평균 700여 대를 등록하면서 역대 폭스바겐코리아 세단 중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쌍용차, 국군 자동차 정비기술 역량 강화 지원
▶ 기아차, 2030 세대 위한 구매 프로그램 선봬
▶ 전기차에 충전기만 꽂으면 별도 인증 없이 자동 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