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트윈컵 한국 대회, 20개팀 50명 참가
-소비자 응대·정비 기술 이론 및 실무 역량 평가

아우디코리아가 서비스 및 정비 기술 경진대회 '아우디 트윈컵 2020'의 한국 결선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아우디 트윈컵은 세계 아우디 서비스 직원의 서비스 역량 향상을 위해 매년 진행하는 행사로 한국에서는 2008년부터 열리고 있다. 소비자 응대 역량과 제품 지식을 겨루는 서비스 부문과 정비 기술력을 평가하는 테크놀로지 부문으로 나눠 운영한다.

지난 4~5일 열린 이번 한국 대회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진행한 온라인 테스트에서 선발된 20개 팀(서비스 부문 4팀, 테크놀로지 부문 16팀) 50명이 참가했다. 공식서비스 센터에서 흔히 발생하는 상황을 반영해 이론, 소비자 응대 및 정비 기술, 실제 차로 시행하는 팀 별 실기 시험 및 개인별 필기 시험을 통해 평가를 진행했다. 한국 결선 서비스 부문 최종 1위는 Goodmandoo(유카로오토모빌)팀이, 2위는 Thepark21(한서모터스)팀이 차지했다. 테크놀로지 부문 최종 1위는 elsapro(한서모터스), 2위는 DoReMi(유카로오토모빌), 3위는 TeamName(한영모터스)팀이 올랐다.


아우디코리아, 서비스 경진대회 국내 결선 마쳐


한편, 독일 아우디 본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직원 건강을 위해 올해 열릴 예정이었던 아우디 트윈컵 월드 챔피언십의 개최를 취소했다. 이로 인해 이번 국내 대회 1위 수상자는 2021년 열릴 세계 결선 대회에 참가하게 됐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르포]무관중 슈퍼레이스, 아쉽지만 어느때보다 치열했던 현장
▶ 현대차 쏘나타, N라인 통해 스포츠 세단으로 변신
▶ 6월 수입차 판매, 1위 E클래스 7위 알티마
▶ 포터 캠핑카 등장에 모터홈 시장 '기대반 걱정반'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