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EV·JCW 추가

미니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와 JCW를 추가한 컨트리맨 부분변경을 공개했다.

27일 외신에 따르면 새 미니 컨트리맨은 4년만에 부분변경을 거쳤다. 외관은 LED 헤드라이트 및 안개등을 기본 제공한다. 또한, 그릴, 경합금 휠, 피아노 블랙 트림, 유니언 잭 LED 테일 라이트를 통해 변화를 이뤘다. 이밖에 미니 고유 디자인인 독특한 헬멧 루프, 곧게 선 리어램프, 육각형 라디에이터 그릴 및 커다란 헤드라이트를 다듬었다. 또 헤드램프 전체를 두르는 테두리 링을 장착해 개성을 입혔다. 후면은 수평 라인으로 처리하면서도 리어램프를 수직으로 배열해 균형잡힌 강인함을 드러낸다.

부분변경한 미니 컨트리맨, 무엇이 달라졌나


실내는 고성능 JCW GP와 쿠퍼SE EV에 5.0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새 디지털 계기판을 적용했다. 트렁크 용량은 450ℓ로 40:20:40 비율로 접을 수 있는 뒷좌석 시트를 활용해 최대 1,390ℓ까지 확장된다. 컴포트 액세스 기능이 포함된 트림의 경우 트렁크 아래로 발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트렁크를 자동으로 열 수 있다. 이 밖에 새 디지털 커넥티드 서비스와 순정 엑세서리를 포함한 추가기능을 제공한다.

동력계는 PHEV를 쿠퍼SE 4WD에 추가했다. 이 시스템은 기존 1.5ℓ 가솔린 엔진과 7.6㎾ 리튬 이온 배터리와 모터를 탑재했다.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는 최장 27.2㎞다. 고성능 JCW는 2.0ℓ 터보 엔진을 얹어 최고 301마력을 낼 수 있다.

부분변경한 미니 컨트리맨, 무엇이 달라졌나


글로벌 출시 예정시기는 올해 여름이다.

한편, 미니 컨트리맨은 2011년 처음 출시됐다. 또한 미국에서 2019년 판매된 모든 미니 중 40%에 가까운 비율을 차지한 제품이다. 세계적으로 컨트리맨은 30%에 가까운 공급 비중을 차지했다.

강승수 인턴 기자


▶ 화물차에 얹는 캠퍼, 허용된다
▶ [하이빔]쌍용차, 유럽용 1.2ℓ 터보를 한국에 판다면?
▶ [하이빔]자동차, 운행 억제에서 '확대'로 가나
▶ [시승]승용 감성으로 태어난, 이베코 데일리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