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조직위원회
사진=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조직위원회
내달 개최가 예정됐던 제7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가 9월로 연기됐다.

제7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조직위원회는 내달 17~20일로 예정됐던 올해 엑스포를 9월 16~19일로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조직위는 서울 이태원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이 이어지면서 중앙정부와 자치단체 등의 방역 조치가 강화됨에 따라 엑스포 일정을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당초 제7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4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전동화 개념을 새롭게 정의하라'를 주제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제주ICC)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전개되면서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6월 17~20일로 1차 연기한 바 있다.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전기차를 비롯해 농기계, 선박, 국방장비 등 전동화 e-모빌리티를 선보인다. 자율주행, 신재생 에너지 및 관련 산업을 대상으로 한 국내외 제품 전시, 전문 콘퍼런스, 현장 시승시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기업간 거래(B2B) 비즈니스 올림픽 등을 마련해 새로운 기업과 기술 교류를 주도하고 있다.

김대환 공동위원장은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선제적 대응 방침에 따라 연기 결정을 내렸다"며 "코로나19 이후 주목받는 대한민국의 국격을 확인할 수 있는 엑스포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