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과 협업, 플레이리스트 제공

BMW코리아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에 'DJ BMW' 채널을 열고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BMW코리아, 음원 플랫폼에 'DJ BMW' 채널 열어

DJ BMW는 수입차 업계 처음으로 시도하는 서비스이며 소비자들이 운전할 때 음원 플랫폼을 가장 많이 이용한다는 점을 반영해 만들었다. 특히 BMW 소유자뿐만 아니라 멜론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플레이리스트를 청취할 수 있어 BMW가 추구하는 모든 순간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현재까지 1시리즈와 2시리즈, M8 그란쿠페 등 차종별 특성에 맞는 음악부터 날씨나 기분에 맞는 노래까지 BMW만의 감성을 담은 총 5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 이후 코로나19 사태로 생활 속 거리두기가 진행되는 상황에서 일상의 활기를 불어넣는 재생목록도 발표했다. 회사는 DJ BMW를 통해 음악 전문 큐레이터가 직접 제작한 감각적인 리스트를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회사는 채널 시작을 기념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선곡과 함께 해시태그를 추가해 올리면 15~20곡을 선정해 플레이리스트를 제작한다. 당첨자에게는 멜론 상품권이 제공되며 플레이리스트는 BMW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과 DJ BMW 채널에 노출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볼보차코리아, SKT와 한국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발
▶ 벤츠코리아, 'AMT 프로그램' 13기 교육생 모집
▶ 아우디코리아, A7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 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