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란도 플랫폼 활용한 C-세그먼트 전기차
-J100(중형 SUV)과 함께 내년 SUV 라인업 구축

쌍용자동차가 내년초 출시를 목표로 준중형급의 순수 전기 SUV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쌍용차, 내년초 준중형 전기 SUV 내놓는다

8일 쌍용차 관계자는 "코란도 플랫폼을 활용한 C세그먼트의 순수 전기 SUV를 개발중"이라며 "빠르면 내년초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는 새 제품이 쌍용차의 첫 전기차이자 국내 준중형 SUV급에서 내놓는 EV여서 의미있게 받아들이고 있다.

쌍용차는 올해초 사내게시판을 통해 새 전기차의 이름을 공모했다. 이를 통해 단번에 전기차임을 알 수 있는 '코란도 EV', '코란도 일렉트릭' 등을 포함해 수십여 개의 후보를 추려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 지난 4월에는 특허청에 '코란도 e-모션'으로 상표등록 출원서를 제출하면서 새 차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다만 아직 최종 차명은 확정하지 않았다.

쌍용차는 "현재 거론되는 이름들은 전부 후보일 뿐이고, 이 중 하나를 차명으로 쓸 예정"이라며 "특허청에 제출한 상표등록은 몇 가지 단어를 미리 선점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지속적으로 상표등록을 진행해 최종 차명을 압축하고 상표권 선점에 나설 방침이다.

쌍용차의 새 전기차는 지난 2018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한 EV 컨셉트카 'e-SIV'를 바탕으로 만들 예정이다. e-SIV 컨셉트는 2013년, 2016년 제네바모터쇼에 출품한 SIV-1, SIV-2에 이은 세 번째 SIV 시리즈다. 디자인은 균형감을 살린 형태를 바탕으로 역동적인 미래차 이미지를 부각시킬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코란도 플랫폼을 활용하며, 주행거리와 같은 효율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쌍용차, 내년초 준중형 전기 SUV 내놓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 공개
▶ 한국타이어그룹, 전 계열사 임원 급여 반납
▶ 기아차, 내수 소비 활성화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