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3월 9345대 판매를 기록했다. 사진은 페루 쌍용차 코란도 론칭 행사 모습. 사진=쌍용차
쌍용차가 3월 9345대 판매를 기록했다. 사진은 페루 쌍용차 코란도 론칭 행사 모습. 사진=쌍용차
쌍용차가 지난 3월 내수 6860대, 수출 2485대로 총 9345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쌍용차의 이번 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내수는 37.5%, 수출은 4.6% 감소했다. 내수와 수출을 합친 총 판매대수는 총 31.2%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쌍용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국내외 실물경제 위축 영향으로 설명했다.

전월 대비로는 반등에 성공했다. 중국발 부품수급 문제로 인한 조업 차질을 최소화한 결과 지난달과 비교해 내수는 34.5%, 수출은 21.8% 증가했다. 수출과 내수를 합한 총 판매는 30.9% 반등했다.

쌍용차는 내수 시장에서 정부의 개별소비세 인하 조치와 함께 잔여 개소세 전액을 지원하고 국내 최장의 10년/10만 Km 보증기간 혜택을 제공하는 리스펙트 코리아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도 연초 유럽 브뤼셀 모터쇼와 비엔나 오토쇼에서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코란도 M/T 모델을 선보였고 중남미 페루에서도 론칭 행사를 통해 시장 공략 확대를 추진하고 나섰다.

쌍용자동차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시장 상황 악화에도 불구하고 판매가 전월 대비 회복세를 보였다”며 “이달 새롭게 출시되는 첨단 커넥티드 서비스 론칭을 바탕으로 주력 모델의 상품성 강화와 판매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