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셀카가 월요일과 화요일 내차팔기 서비스 접수비율이 높은 것으로 집계했다. 사진=AJ셀카
AJ셀카가 월요일과 화요일 내차팔기 서비스 접수비율이 높은 것으로 집계했다. 사진=AJ셀카
중고차 유통플랫폼 기업 AJ셀카가 최근 1년간 내차팔기 서비스 신청시간을 분석한 결과 월요일에 판매를 신청하는 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했다.

AJ셀카는 내차팔기 서비스 신청이 월요일과 화요일에 몰린다고 16일 밝혔다. AJ셀카 내차팔기는 고객이 차량번호와 연락처만 등록하면 AJ셀카가 고객을 방문해 차량점검, 온라인경쟁입찰, 차량대금 정산과 탁송 등 중고차 판매의 전 과정을 중개해주는 서비스다. AJ셀카 매니저가 진단한 정보로 온라인 입찰이 이뤄지기에 딜러와 대면거래를 하지 않아도 된다.

내차팔기 서비스 전체 신청 물량의 18.9%는 월요일에, 그중에서도 오전 11시에 매물이 몰리는 것으로 집계됐다. 화요일도 월요일에 준하는 18.7%의 비중을 차지했지만, 주말로 갈수록 이용 비중은 점차 떨어졌다. 월요일과 화요일이 각각 18%대, 수요일과 목요일이 각각 15%대를 차지했고 금요일은 13%대, 토요일과 일요일는 8%대에 그쳤다.

AJ셀카는 나들이 등 이동거리가 길어지는 주말까지 차를 사용한 후 최종 판매를 신청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매니저가 직접 방문해 20분 가량의 진단과정을 거치면 온라인에서 판매가 진행되기에 직장에서도 부담없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어 주중 사용 비율이 높다고 진단했다. 주 초에 판매 의뢰를 하면 주말 전까지 모든 과정을 마무리할 수 있다는 점도 영향을 줬다.

AJ셀카 관계자는 “내차팔기 서비스는 주말에 별도의 시간을 내지 않아도 편리하게 차를 판매할 수 있고 주초 의뢰하면 주말 전 명의이전까지 모든 과정을 마무리할 수 있기에 긴급하게 차를 처분해야 하는 경우에도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