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편의 및 운영 효율화 기대

쏘카가 한국무역협회와 삼성동 코엑스에서 '스타트업 테스트베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쏘카, 무역협회와 스타트업 테스트베드 MOU 진행

이날 협약식에는 원종필 쏘카 최고기술책임자(CTO)와 이동기 한국무역협회 혁신성장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쏘카는 코엑스 옥상주차장에서 자동차 위치 확인 시스템' 개념증명(PoC)을 진행한다.

쏘카는 이달부터 약 3개월간 코엑스 옥상주차장에서 새로운 자동차 위치 확인 시스템을 시험한다. 그간 쏘카 이용자들은 공간 정보가 복잡하거나 대규모로 운영되는 주차시설에 위치한 쏘카존에서 자동차 인도 및 반납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쏘카는 이번 테스트베드에서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해 자동차 확인 및 반납 오류를 줄여 이용자의 편의는 물론 운영 효율화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특히, 이번 테스트베드인 코엑스 옥상주차장은 자동차 위치 확인과 반납 관련 이용자들의 문의가 많은 쏘카존 중 하나다. 총 600여개의 옥상주차장 주차면 중 30여대 쏘카 위치를 확인해야 하고 주차장 공간 복잡도가 높기 때문에 기술 개발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종필 쏘카 최고기술책임자는 "쏘카의 신기술을 직접 시험하고 증명해볼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테스트베드 결과를 토대로 보다 쉽고 편리한 카셰어링 이용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독일차 다음엔 이 차 어때요? '캐딜락 XT6'
▶ 현대·기아차, 상황에 따라 알아서 변속하는 시스템 개발
▶ 닛산 리프 최대 1,000만원 할인 등 일본차 할인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