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부진으로 이례적인 20% 할인
-폭스바겐 및 일본차 대항해 할인 지속할지 관건


한불모터스가 판매 부진으로 인한 재고 소진을 위해 시트로엥 C4 칵투스 20% 할인에 돌입했다. 폭스바겐 등 경쟁 독일차에 대항하기 위한 할인 정책으로 풀이된다.

10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한불모터스는 자사 파이낸스를 통해 계약 시 2019년식 C4 칵투스를 50대 한정으로 20% 할인한다. 이를 통해 정상가 2,980만원의 필트림은 2,384만원, 3,290만원인 샤인트림은 2,632만원에 구입 가능하다.

재고 대상이지만 20% 할인은 이례적이다. 푸조 브랜드의 경우 고급화 전략으로 할인을 최대한 지양하고 있으며 시트로엥은 10% 수준이 일반적이다. 재고 할인은 과거 15% 수준이 최대 폭이었으며 20%는 임직원 할인 수준이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폭스바겐 게 섯거라' 시트로엥 C4 칵투스 파격 할인

지난해 한불모터스는 10종의 신차를 국내 투입하며 26%의 성장을 도모했지만 결과는 이에 미치지 못했다. 푸조는 3,505대, 시트로엥(DS 포함)은 962대로 각각 21.7%, 8.6% 오히려 전년 대비 감소한 것.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디젤 수요가 큰 폭으로 줄고 있고 지난해 선보인 프리미엄 브랜드 DS가 시장에 안착하지 못한 점이 부진의 배경으로 꼽힌다.

경쟁 브랜드의 대대적인 할인정책도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나온다. 폭스바겐의 경우 같은 디젤 제품군인 아테온과 티구안을 대대적으로 할인했다. 또 일본차는 불매 운동으로 인한 재고를 소진하기 위해 20% 이상 또는 수천만원에 달하는 할인을 단행해 큰 폭으로 판매를 늘렸다. 이에 따라 한불모터스가 이번 C4 칵투스를 시작으로 다른 제품도 할인에 들어갈 지 관심이 쏠린다. 올해 회사는 전기차 3종 외에 기존 디젤 제품군을 대상으로 별도의 신차 출시 계획이 없어서다.


한불모터스 관계자는 "C4 칵투스 외에 다른 제품군의 이 같은 공격적인 프로모션 계획은 현재로선 없다"며 "독일차와 같은 파격 할인은 내부 정책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며 대신 금융과 연계한 다양한 상품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신종 코로나로 신차 출고 늦어지면 보상 가능한가?
▶ 정부, '신종 코로나' 직격탄 맞은 車 산업에 적극 지원
▶ [영상]수입 SUV 연이은 출시/23년 만에 공장 멈춘 현대차/현대차, 사우디에 쏘나타 택시 공급[2월 1주 하이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