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월 구독형 프로그램 ‘제네시스 스펙트럼’을 내년 5월 초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구독료 월 149만원을 내면 제네시스 브랜드 모든 모델을 바꿔가며 탈 수 있는 모빌리티 서비스다. G70, G80, G80스포츠 3개 모델을 매월 최대 2회씩 바꿔 탈 수 있다.

제네시스는 지난해 12월 제네시스 스펙트럼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시범 프로그램이었지만 2개월 만에 프로그램 정원을 달성하고 누적 가입 회원은 1300명에 이른다. 구독 대기자도 360여명에 달한다.

△선수금과 해약금 부담이 없고 △구독료에 세금과 보험, 정비 서비스가 포함돼 별도 비용이 추가되지 않으며 △제네시스 플래그십 모델 G90 무료 시승도 제공된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제네시스는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제네시스 스펙트럼’의 운영 기간을 7개월 연장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또 기존 구독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G90 무료 시승 이용 시간을 오는 11일부터 기존 48시간에서 72시간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국내 시장에 최초로 소개된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로서, 연장 운영 기간을 포함한 전체 기간 동안에도 고객이 서비스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연장을 결정했다”며 “연장 운영 기간을 포함한 전체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