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SK·LG·CJ로부터 총 300억원 유치

자율주행 TaaS 기업 '코드42'가 기아자동차, SK, LG, CJ로부터 총 300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초기 투자인 시드(seed) 단계 이후 이뤄진 첫 번째 본격적인 투자 단계인 'Pre-A 라운드'다. 투자 참여 기업들은 각 사의 특화된 역량을 활용해 자율주행, 전장, 통신, 물류, 컨텐츠 등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해 코드42와 협업하게 된다.

코드42는 네이버 최고기술책임자(CTO) 출신의 송창현 대표가 올해 초 설립한 자율주행 TaaS 기업이다. 코드42가 주력으로 개발하고 있는 통합 플랫폼 UMOS(유모스)는 자율주행차와 드론, 배달로봇 등의 새 이동수단을 통합해 라이드헤일링과 카셰어링, 로봇 택시, 스마트 물류, 음식 배달, 이커머스 등 모빌리티 서비스의 모든 과정을 아우르는 통합 플랫폼을 활용한 자율주행 TaaS를 목표로 한다. 이번에 유치한 투자금은 코드42의 핵심 사업인 UMOS(유모스) 개발 및 해당 플랫폼을 활용한 제반 서비스를 개발, 국내외 기업들이 참여 및 협력할 수 있는 글로벌 모빌리티 생태계인 UMOS Connect (유모스 컨넥트) 구축에 쓰일 예정이다.

코드42, Pre-A 라운드 투자 300억 유치

코드42 송창현 대표는 "투자사들이 보유한 서비스 및 인프라와의 시너지를 통해 차세대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유모스 개발에 박차를 가해 자율주행 시대에 최적화된 도시 교통 운영 방식과 산업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현대차 싼타페, 소폭 할인에 대폭 성장 '9월 톱 꿰차'
▶ 2019년 4분기 돌입, 연내 출시 남은 신차는?
▶ 캐딜락코리아, 신차 3종 출시 내년으로 연기
▶ [하이빔]수입차 출고정지, 소비자는 알권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