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120만명이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서약
-캠페인 참가시 스웨덴 투어 기회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가 3점식 안전벨트 개발 60주년을 기념해 전개하고 있는 'SIT, BELT!'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의 누적 참가자 수가 3주만에 12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이번 캠페인은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독려를 통한 올바른 운전습관의 확산을 위해 기획했다. 이를 위해 지난 1일부터 마이크로사이트를 마련하고 SK텔레콤 T맵과 카카오내비 등과 함께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서약, 안전벨트 착용 인증,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습관 아이디어 공유 등의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볼보차 '안전띠 착용 캠페인' 참가자 120만명 넘어서

그 결과 21일까지 서약에만 총 120만6,124명이 참가해 이번 캠페인 취지의 뜻을 함께했다. 이 중 안전벨트 착용 인증과 아이디어 공모까지 참가한 인원은 3,942명을 기록했다. 특히 휴가철을 맞아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에 마련한 팝업 라운지에는 약 2,000여명이 방문해 캠페인에 동참했다.

한편, 캠페인은 오는 25일까지 이어지며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각 미션에 따라 추첨을 통해 총 1,959명에게 스웨덴 5박7일 여행권을 비롯, 브라이텍스 영유아 카시트, B&W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등 경품을 제공한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3인 가구 공략은 처음, 쌍용차 코란도 특징은?
▶ 현대차, 편의성 높인 2020그랜드 스타렉스 출시
▶ 현대차, EV 컨셉트카 '45' 티저 공개
▶ 아우디폭스바겐, "배출가스 조작 적발(?)은 억울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