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차세대 V10 슈퍼스포츠카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우라칸 에보는 우라칸 퍼포만테를 기반으로 최첨단 차체제어 시스템과 공기역학 기술을 결합시킨 모델이다. 새로운 전면 범퍼는 차체를 더욱 낮고 당당하게 만들며, 윙이 통합된 전면 스플리터는 공기역학 효율을 높인다.

테일램프 상단에 통합된 스포일러는 공기 흐름을 개선시켜 공기역학적 성능을 높이면서 동시에 강렬한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차체 하부도 공기 흐름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새롭게 설계됐다. 우라칸 에보의 다운포스와 공기역학적 효율성은 1세대 우라칸 대비 5배 개선됐다.

드라이빙 성능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5.2리터 자연흡기 V10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640마력, 최대 토크 61.2kg.m을 발휘한다. 공차중량은 1422 kg에 불과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2.9초 그리고 시속 200km까지 9.0초 만에 주파한다. 최고 속도는 시속 325km를 넘는다.

우라칸 에보에는 운전자의 니즈를 예측해 차량의 움직임을 컨트롤하는 LDVI 기술이 적용됐다. 스티어링 휠과 브레이크 및 가속 페달의 움직임, 기어 변속 정보, ANIMA 컨트롤러를 통해 선택된 주행 모드 등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운전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차량의 상태를 이에 최적화한다. 주행 모드는 스트라다, 스포츠, 코르사 모드가 제공된다.

람보르기니 한국 지역 컨트리매니저인 파올로 사르토리는 “우라칸 에보는 진화에 대한 정의 그 자체이자 세그먼트의 한계를 재 정립하는 모델”이라며 “놀라울 정도로 운전하기 쉬우면서도, 모든 환경에서 최고의 반응성과 감각적이고 민첩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우라칸 에보의 공식 판매 가격은 3억4500만원(부가세 포함)부터 시작하며, 고객 인도는 올해 4분기 중 개시된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