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총 9회 진행, 올해 출시한 집중 트레이닝 'AMG 어드밴스드' 제공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의 상반기 교육을 마치고 하반기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하반기 교육은 오는 7월부터 시작한다. AMG 퍼포먼스와 올해부터 추가한 AMG 어드밴스드, 그리고 AMG 포 레이디스(AMG for LADIES)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한다. 특히 AMG 어드밴스드는 AMG 퍼포먼스 수료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집중 2일 과정 트레이닝 프로그램이다. 교육 1일차는 실제 레이싱 선수들이 사용하는 브레이킹 테크닉 습득, 고속 슬라럼 주행을 통한 핸들링과 브레이킹 타이밍 연습, 젖은 노면에서 언더스티어, 오버스트어 및 드리프트 실습, 짧은 트랙 구간 주행을 통한 코너링 스킬 실습을 진행한다. 이튿날은 전날 배운 교육을 기반으로 트랙 주행 후, 개인별 비디오 분석을 통해 주행법, 라인, 제동에 대한 주행 분석과 코칭을 제공한다.

벤츠코리아,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하반기 참가자 모집

하반기엔 총 9회의 교육을 진행하며 만 18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벤츠코리아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 10%는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된다. 현재 누적 기부금은 약 2,500여 만원이다.

한편, 상반기 교육은 AMG 퍼포먼스, AMG 어드밴스드 및 AMG 프라이빗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8회에 걸쳐 진행했으며 180여 명의 참가자 전원이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2039년, 벤츠는 '무공해로 움직인다'
▶ 한국토요타, 라브4로 '하이브리드 SUV 개척'
▶ [하이빔]비주류 EV, 보조금 없이 생존전략 있나
▶ 기아차, 하반기 출시할 SP 양산형 렌더링 선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