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추가로 파워트레인 다변화
-다이얼 방식 변속기 탑재

포드가 부분변경을 거친 몬데오를 공개했다.

21일 북미 포드에 따르면 새 차의 외관은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을 미세하게 손봤으며 범퍼 아래에 새로운 모양의 공기흡입구를 배치했다. 헤드 램프와 마찬가지로 안개등에도 LED를 적용했으며 후면에는 테일 램프를 가로지르는 크롬 바를 이식해 변화를 꾀했다. 실내는 다이얼 방식의 변속기를 채택했다.

포드, 부분변경 몬데오 선봬...하이브리드 추가

왜건 버전의 경우 최초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장착했다. 4기통 2.0ℓ 앳킨슨 사이클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는 합산 최고 187마력을 낸다. 1.4㎾h 리튬이온 배터리팩을 탑재해 효율은 ℓ당 22.7㎞(유럽 기준)를 확보했다.

유로 6d를 충족하는 4기통 2.0ℓ 디젤 엔진 3종도 얹는다. 최고출력은 각각 120, 150, 190마력이다. 가솔린 엔진의 경우 최고 165마력의 1.5ℓ 에코부스트를 마련했으며, 변속기는 6단 수동 및 새로 선보이는 8단 자동 가운데 고를 수 있다.

안전품목으로는 개선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적용했다. 완전히 정차한 후에도 3초 내에 스스로 재출발이 가능하다. AWD는 선택품목이다.

포드, 부분변경 몬데오 선봬...하이브리드 추가

포드, 부분변경 몬데오 선봬...하이브리드 추가

몬데오는 퓨전의 유럽형 전략제품이다. 판매부진으로 지난해 단종설에 시달리기도 했으나 포드는 유럽 내 핵심 제품군임을 강조하고 판매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을 공식화했다. 한국시장에는 지난해 282대를 팔아 전년 대비 52.3% 하락했다.

한편, 포드는 미국시장 내에서 판매가 저조한 세단 라인업을 정리하고 머스탱과 포커스 액티브 등 2종만 생산키로 했다. 대신 생산중심을 SUV로 옮기고 하이브리드카와 배터리 전기차 생산을 늘려 악화된 경영상황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현대차 팰리세이드, 누가 선택했나?
▶ 국토부, 4축 이상 특장차도 LDWS 장착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