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대 C클래스 부분변경, C 220d 아방가르드 우선 출시
-개선된 디자인, 최신 디젤엔진, 첨단 편의안전 품목 탑재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5세대 C클래스의 부분변경제품 중 '더 뉴 C220d 아방가르드'를 우선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벤츠에 따르면 지난 11월 국내에 선보인 신형 C클래스는 6,500여 부품을 바꾼 5세대의 부분변경제품이다. 개선한 외관과 S클래스에 버금가는 첨단 운전보조 시스템, 편의품목, 최신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상품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벤츠코리아, 더 뉴 C220d 아방가르드 출시

더 뉴 C220d 아방가르드는 새로운 앞범퍼 디자인을 적용했고, 최신 디젤 엔진을 얹어 성능과 효율을 높였다. 특히 배기량과 무게가 줄었음에도 구형 엔진보다 출력은 24마력 증가해 최고 194마력, 최대 40.8㎏·m의 성능을 낸다.

새 차는 프리-세이프를 비롯해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평행주차와 직각자동주차, 자동출차 기능까지 있는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등 다양한 안전 및 주행보조장치를 기본으로 갖췄다. 선택품목으로 제공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는 능동형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능동형 스티어링 어시스트 등으로 구성해 반자율 주행을 가능케 한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 5,520만 원이다.

한편, 벤츠는 더 뉴 C220d 아방가르드에 이어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가솔린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AMG, 쿠페와 카브리올레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말리부, 카마로와 동반 출연...왜?
▶ 자동차업계, M&A 대신 동맹 바람 분다
▶ 맥라렌, 부산에도 전시장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