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지난 10년간 미국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올해의 우수 협력사' 배출

한국지엠이 6일 부평 본사에서 국내 부품 협력사를 초청해 우수 품질 협력사로 선정된 157개사의 성과를 축하하고 경영 현황과 사업 목표를 공유하는 '협력사 초청 경영현황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7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에는 스티븐 키퍼(Steve Kiefer) GM 글로벌 구매 부사장, 조니 살다나(Johnny Saldanha) GM 해외사업부문 구매 부사장을 비롯해 카허 카젬(Kaher Kazem) 한국지엠 사장, 마르시오 루콘(Marcio Lucon) 한국지엠 구매 부사장 등 한국지엠 임직원과 문승 한국지엠 협신회 회장을 포함한 협신회 임원진, 부품 협력업체 대표 등 380여명이 참석했다.

키퍼 부사장은 "한국지엠의 경영정상화 과정 속에서 협력사들이 보여준 신뢰와 지원에 감사하며, GM의 우수 품질 협력사로 선정된 협력사에 진심으로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며 "GM과 한국지엠이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데 협력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카젬 사장은 협력사들의 헌신적인 파트너십에 감사하다고 밝히는 한편, 협력사들이 쉐보레 소비자들의 안전을 위해 최고의 안전성이 확보된 부품을 공급해 줄 것을 강조했다.

한국지엠, 협력사 초청 경영현황 설명회 열어

한편, 한국지엠과 파트너십을 맺고 동반성장을 해온 국내 협력사들은 글로벌 GM 그룹 내에서 양적, 질적으로 꾸준히 성장해왔다. GM의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국내 협력사는 2005년도 5개사에서 2017년 27개사로 늘어났으며, 지난 10년간 미국 다음으로 두 번째로 많은 GM의 '올해의 우수 협력사'를 배출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하이빔]車 배출기준 강화가 일자리를 줄인다?
▶ 벤츠 8월 실적 하락 이유는? "너무 잘 팔려서"
▶ 디젤 세단, 현대차는 '단종' 기아차는 '유지'
▶ SK엔카직영, 내달 '케이카(K Car)'로 새롭게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