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미 장관 "안전 확보 전까지 운행 자제 권고"

국토교통부가 주행 중 화재로 리콜 대상에 오른 BMW 10만6,000여대의 운행을 당분간 자제할 것을 권고했다.

3일 국토교통부 김현미 장관은 정부의 입장 발표문을 통해 BMW의 화재사고 원인을 철저하고 투명하게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이 과정에서 발견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법적 절차에 따라 엄중하게 조치하겠다는 것. 동시에 해당 차 소유주는 안전점검을 신속히 받고 최대한 운행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국토부 장관, “BMW 운행 자제 권고"

또 김 장관은 국민 안전확보를 위해 리콜제도 등 현행 법령과 제도가 적절한지에 관해서도 면밀하게 검토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이와 함께 지금까지 정부기관과 BMW의 대응과정이 적절했는지도 함께 점검한다는 방침이다.

BMW에서도 현 상황에 대하여 경각심을 갖고 보다 책임 있는 자세로 임할 것을 촉구했다. 해당 소비자들의 불편이 없도록 대체 차를 제공하고 조사에 필요한 관련부품과 기술자료 등 모든 자료를 빠짐없이 신속하게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국토부는 520d 등 BMW 주요 차종의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해 BMW코리아로부터 금일 기술근거자료를 제공 받을 예정이다. 이를 근거로 각계 전문가들과 자동차안전연구원 등이 정확한 화재 원인을 밝혀내는 데는 10개월의 시간이 걸릴 예정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국토부, "BMW 화재 원인 규명에 10개월 소요"
▶ [人터뷰]"미국에 테슬라? 한국에는 에디슨!"
▶ 본격 경쟁 돌입한 국산 EV, 판매 실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