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신형 싼타페 /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의 신형 싼타페 /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6일 ‘신형 싼타페’(사진)의 주요 사양과 가격 범위를 공개했다. 사전계약 접수는 다음날인 7일 부터다.

신형 싼타페는 2.0 디젤, 2.2 디젤, 2.0 가솔린 터보 등 세 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판매 가격은 트림(세부 모델)별로 2815만~3710만원이다.

6년 만에 완전 변경(풀 체인지)된 신형 싼타페는 사용자 경험(UX) 등을 적극 반영한 게 특징이다. 전방충돌 경고(FCW)와 차선이탈 경고(LDW), 차로 이탈방지 보조 시스템(LKA) 등을 기본 장착했다.

이와 함께 내릴 때 후측방 접근 차량을 감지해 경고하고 뒷문을 잠그는 안전 하차 보조(SEA)와 후석 승객 알림(RO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등 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했다.

또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과 음원 정보를 찾아주는 사운드하운드 기능 또한 갖추고 있다.

주행 성능을 뒷받침하는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과 전자식 4륜 구동 시스템(HTRAC)도 적용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싼타페는 최첨단 안전 사양과 정보통신(IT) 기술로 새로운 만족감을 줄 것”이라며 “올해 국내와 글로벌 시장 공략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신형 싼타페 사전계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60명에게 HTRAC과 파노라마 선루프 등을 무상 장착해준다.
현대자동차의 신형 싼타페 /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의 신형 싼타페 / 사진=현대차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