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상파울루 지역의 현대차 플래그십 딜러숍의 자동차 전시장 모습(사진/현대차 제공)
브라질 상파울루 지역의 현대차 플래그십 딜러숍의 자동차 전시장 모습(사진/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올해부터 전 세계 딜러숍에 새로운 디자인과 시설 표준을 적용한 '글로벌 딜러십 스페이스 아이덴티티(GDSI)'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신규 GDSI는 오스트리아 건축가 델루간 마이슬과 협업한 결과물이다. 브라운을 전시장 외관 메인 색으로 적용해 고급감을 높인 게 특징. 자연을 모티브로 한 육각형 패턴 등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반영했다.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과 디자인 철학(플루이딕 스컬프쳐)를 적용한 '이-모션 파크'라는 콘셉트로 완성됐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지난해 국내 매장에 먼저 도입한 이후 글로벌 시장으로 점차 확대키로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딜러 시설 혁신을 통해 딜러숍이 단순히 차를 판매하는 공간을 넘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감성과 브랜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소통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지난달 브라질 상파울루 플래그십 딜러숍을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해외 지역 600개 딜러 시설을 대상으로 신규 GDSI 적용을 마칠 예정이다. 오는 2018년까지 전 세계 6000여개 딜러숍을 점차적으로 리모델링 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