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개그맨 이진호, 음주운전 적발…불법 도박 수사 중 또 논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개그맨 이진호(39)가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불법 도박 수사로 이미 논란의 중심에 선 상황에서 또다시 법적 문제를 일으킨 것이다.

    경기 양평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이 씨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 씨는 이날 새벽 인천에서 양평까지 100㎞가량 술에 취한 채 운전대를 잡았다.

    음주 측정 결과 그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1%로 면허 취소 수치였다. 이 씨 요구로 채혈 검사가 진행됐으며, 최종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경찰은 목격자 신고를 접수한 인천경찰청 요청을 받아 이 씨 차량을 추적했고, 오전 3시 23분께 양평에서 검거했다. 이 씨는 혐의를 인정한 상태다.

    소속사 SM C&C는 “이진호는 일말의 변명 없이 잘못을 인정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소속사 역시 책임을 통감하며 처분을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 씨는 2005년 SBS 7기 특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웅이 아버지’ 캐릭터로 이름을 알렸다. 이후 tvN ‘코미디 빅리그’, JTBC ‘아는 형님’ 등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그러나 지난해 불법 도박 사실을 스스로 고백하며 수사 대상에 올랐고, JTBC ‘아는 형님’에서는 하차했다.

    경찰은 이번 사건에 대해 “현재 수사를 진행 중이어서 구체적 사실은 밝히기 어렵다”고 전했다.

    양평=정진욱 기자
    정진욱 기자 crocu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울 음주사고 731건 "숙취운전 많다…출근길 단속강화"

      올해 상반기 음주운전 사고와 사망자 수가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서울경찰청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발생한 음주운전 교통사고는 총 731건으로 이 중 사망자는 3명이...

    2. 2

      "운전에 생계 달렸는데 어쩌냐"…헌재 "상습 음주운전 면허 취득 제한 합헌"

      음주 운전을 2회 이상 했다면 2년간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없게 하는 현행 도로교통법은 헌법에 합치된다는 헌법재판소 결정이 나왔다.헌재는 27일 도로교통법 82조 2항 6호의6, 93조 1항 단서 등에 대해 청구된 ...

    3. 3

      "만취 상태로 운전" 목격자 진술했지만…대법 "운전 사실 입증 못하면 무죄"

      목격자의 진술만으로는 음주 운전 혐의를 유죄로 인정할 수 없다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다. 음주운전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