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차그룹, APEC 재무장관회의 및 구조개혁장관회의 공식 차량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일 현대차 강남대로사옥에서 신승규 현대차그룹 전무(사진 오른쪽), 최지영 기획재정부 국제경제관리관(사진 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20일 현대차 강남대로사옥에서 신승규 현대차그룹 전무(사진 오른쪽), 최지영 기획재정부 국제경제관리관(사진 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국내에서 개최되는 장관급 국제회의에 의전 차량을 연이어 지원한다.

    현대차그룹은 20일 현대차 강남대로사옥에서 기획재정부와 'APEC 재무장관회의' 및 'APEC 구조개혁장관회의' 차량 지원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승규 현대차그룹 전무와 최지영 기획재정부 국제경제관리관 등이 참석했다.

    현대차그룹은 공식 차량으로 아이오닉9, EV9 등 친환경 전기차와, G80 등 총 50대의 차량을 제공, 성공적인 장관회의 개최를 위해 각국 주요 인사의 의전 및 행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APEC 재무장관회의 및 구조개혁장관회의는 10월 21~23일 인천 영종도에서 개최된다. 회의에는 총 21개 회원국의 재무장관 및 구조개혁장관이 모여 불확실한 대외환경 속 역내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재무·구조개혁 로드맵을 논의한다. 이 밖에도 IMF·OECD 등 국제기구 인사 및 APEC 사무국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2차례의 장관회의에 글로벌 시장에서 품질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현대차·기아의 친환경 전기차와 제네시스 브랜드의 대형 세단 등을 지원하며 현대차그룹 차량의 우수한 상품성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신승규 현대차그룹 전무는 “각국 재무장관과 구조개혁장관이 한데 모이는 주요 국제행사에 현대차그룹 차량을 지원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10월 개최되는 APEC 정상회의를 비롯해 분야별 장관회의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APEC 재무장관회의 및 구조개혁장관회의에 앞서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APEC 에너지장관회의’ ‘청정에너지 및 미션이노베이션장관회의’ 차량 지원에 관한 협약을 이미 체결한 바 있다.

    분야별 장관회의에 이어 열리는 ‘2025 APEC 정상회의’는 한국이 20년만에 의장국을 맡아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경북 경주에서 개최된다.

    이 밖에도 현대차그룹은 ‘2024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제43차 아세안 정상회의’ ‘2023 한-태평양도서국 정상회의’ ‘제56차 아시아개발은행 연차총회’ 등 국내·외 주요 국제행사의 성공적인 개최 및 진행을 위해 의전 및 운영 차량을 꾸준히 지원해 오고 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최수진 기자
    한경닷컴에서 자동차 담당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사소한 목소리가 많은 것을 바꿉니다. 제보는 무조건 환영. naiv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로봇 개'가 車 공장 순찰하며 검사…외신도 깜짝 놀랐다 [영상]

      "이곳에서는 로봇이 인간을 검사하고 있다."지난 13일 외신 CNN 마켓플레이스 아시아가 현대자동차그룹의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를 방문해 로봇과 인공지능(AI)을 결한합 초자동화 생산 시스템...

    2. 2

      "안전 최우선"…현대차, 한문철TV·토스와 'SUV 안전 캠페인'

      현대자동차는 ‘2026 싼타페’, ‘2026 투싼’, ‘코나 블랙 익스테리어’ 출시에 맞춰 18일부터 ‘SUV 안전 캠페인’을 진...

    3. 3

      정주영·정몽구·정의선 3代…세계 자동차 산업에 공헌한 가문 선정

      소규모 자동차 정비소에서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모빌리티 기업으로 변모한 현대자동차그룹의 정주영 창업 회장, 정몽구 명예회장, 정의선 회장 등 3대(代) 경영진이 글로벌 자동차산업에 지대한 영향력을 발휘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