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에 김영문 전 사회통합비서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영문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내정자. 광주시 제공
    김영문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내정자. 광주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오는 4일 자로 김영문 전 대통령비서실 사회통합비서관을 문화경제부시장에 임명한다고 1일 밝혔다.

    김 내정자는 대통령비서실 선임행정관·사회통합비서관, 더불어민주당 재정국장, 국회 정책연구위원을 역임하는 등 중앙행정과 정당 실무에 정통한 정책전문가로 평가받는다.

    광주시는 김 내정자의 풍부한 정무 감각과 균형 잡힌 리더십, 이재명 정부·국회와의 강력한 네트워크가 광주의 문화·경제 분야 도약에 큰 자산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대통령비서실 사회통합비서관 재임 당시 시민사회와 다양한 이해관계자 간 소통 조정 역할을 수행해 문화예술·경제계·시민단체 등 다원적 주체가 얽혀 있는 문화·경제 정책 분야에서 갈등 조정과 협력 구조 구축에 강점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내정자는 당정 간 정책 협력 및 예산 확보 경험을 바탕으로 중앙정부와의 가교 구실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비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평가된다.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직은 이상갑 전 부시장이 지난 5월 취임 1년 만에 사직한 데 이어 지난달 내정된 김현성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전 대표이사가 건강상 이유로 사퇴하면서 공백이 길어지고 있다.

    광주=임동률 기자

    ADVERTISEMENT

    1. 1

      광주·전남, "경제 불확실성 해소…쌀·소고기 개방 막아 환영"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김영록 전남지사가 31일 한미 관세 협상 타결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강 시장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자동차는 수출 불확실성이 상당 부분 해소돼 광주 완성차 공장의 차량 생산 및 수출 정상화, 협...

    2. 2

      금호타이어 "올해 안에 광주공장 재가동…2028년 함평공장 가동"

      금호타이어가 대형 화재로 2개월째 가동을 멈춘 광주공장을 올해 안에 재가동하기로 했다.금호타이어는 광주공장 재가동과 전남 함평 신공장 조성에 대해 노사가 최종 합의했다고 30일 밝혔다.금호타이어는 화재 피해를 보지 ...

    3. 3

      현대백화점그룹, 광주광역시에 '리그린 파크' 조성

      현대백화점그룹이 광주 도심 속 유휴부지에 '리그린 파크'를 조성한다.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브랜드 '리그린'을 활용해 도시에 숲을 복원하는 사업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