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항시 "포항지진 소송, 변호사비 지원 가능"…조례 통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항지진 손해배상 소송의 대법원 상고심을 앞두고 포항시민이 변호사 선임비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경북 포항시의회는 24일 324회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포항시 공익소송 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를 의결했다.

    조례는 공익소송 비용 지원 대상과 지원 시기, 공익소송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 방안, 소송 결과 제출에 관한 사항, 조례 시행 이전부터 진행 중인 소송에도 소급 적용하는 규정 등이 담겼다.

    포항시는 포항지진 소송에 참여한 시민이 이미 낸 소송비를 돌려주지는 않는다고 밝혔다.

    다만 공익소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법원 상고심과 관련해 추가로 변호사를 선임할 때 비용을 지원한다.

    이강덕 시장은 "시민 목소리가 법정에서 더 큰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항=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 타임스퀘어 고래 상영, 인천 상륙

      국립인천해양박물관은 디지털 실감 영상 특별전 '하모니: 고래로 바다를 보다'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특별전에서는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 상영으로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던 고래 영상 작품 '...

    2. 2

      경기도와 경과원, 스타트업 민관 협력 차담회 개최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과천 메가존 산학연센터에서 ‘경기도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차담회’를 열고, 도내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과 투자 확대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

    3. 3

      [인사] 광주광역시

      ◇ 2급 승진▲ 도시공간국장 김준영◇ 3급 승진▲ 관광도시과장 윤창모 ▲ 건축경관과장 박금화◇ 4급 승진▲ 신활력총괄관 고재희 ▲ AI반도체과 김남희 ▲ 문화유산자원과 문진영 ▲ 경제정책과 설향자 ▲ 안전정책관 이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