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 번도 본 적 없는 무대"…진귀한 광경에 관객들 환호 [영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메리카 갓 탤런트서 군무 선보인 스팟
    "어려운 일"…심사위원들 감탄
    영상=아메리카 갓 탤런트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아메리카 갓 탤런트 공식 유튜브 채널
    현대차그룹 로보틱스 계열사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사족보행 로봇 '스팟'이 미국 방송사 NBC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 출연해 군무를 선보였다.

    12일 아메리카 갓 탤런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보스턴다이나믹스가 로봇 댄싱으로 역사를 새로 쓰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와있다. 영상을 보면 무대에 오른 스팟 다섯 대가 퀸(Queen)의 '돈 스탑 미 나우(Don't Stop Me Now)' 음악에 맞춰 춤을 추기 시작한다.
    영상=아메리카 갓 탤런트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아메리카 갓 탤런트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에서 스팟은 마치 아이돌과 같은 군무를 선보인다. 함께 모였다가 퍼지기도 하고 좌우로 흔들며 멋진 댄스를 선보인다. 로봇 팔의 앞부분이 가사에 맞춰 실제 노래를 부르는 것 같은 동작도 펼친다.

    다만 노래 시작 후 얼마 되지 않아 스팟 1대가 동작을 멈추며 주저앉았는데, 그 로봇은 공연 후 보스턴다이내믹스의 연구원이 무대에 오르자 다시 정상 작동해 웃음을 자아냈다.

    무대가 끝날 때까지 나머지 네 대만으로 무대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됐고, 관람객들은 기립박수를 치며 환호했다. 한 심사위원은 "하나의 로봇이 멈춰서 있는 게 나았을지 모른다. 이게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심사위원이 "고칠 수 있나"라고 물었고, 보스톤다이나믹스의 연구원이 "물론이다. 보스톤다이나믹스에는 '만들고, 부수고, 고친다'라는 말이 있다"고 설명했다. 연구원이 이 말을 하는 순간 주저앉아있던 스팟 1대가 정상 작동하며 일어섰고, 무대 중앙으로 이동해 힘차게 다시 춤을 추자 큰 함성이 쏟아졌다.

    다른 심사위원은 이런 광경은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무대라고 평가했고, 또 다른 심사위원은 훌륭한 무대를 선사해 줘 고맙다고 말했다. 이어 네 명의 심사위원 전원이 스팟의 무대에 대해 "예스"를 주며, 다음 무대를 기약했다.

    보스턴다이나믹스는 "춤추는 동작에 특화된 소프트웨어를 적용해 매끄럽고 감정적인 동작 구현이 가능했다"며 "추후 방송에 다시 초대받는다면, 스팟을 활용한 새로운 공연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최수진 기자
    한경닷컴에서 자동차 담당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사소한 목소리가 많은 것을 바꿉니다. 제보는 무조건 환영. naiv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0대를 위한 최고의 車"…아반떼, 해외서도 통했다

      현대차 준중형 세단 아반떼가 해외에서도 10대를 위한 차량으로 인정받았다. 처음 타는 차인 '엔트리카'로 제격이란 얘기다. 아반떼는 국내에서도 사회초년생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차종으로 신차 호...

    2. 2

      김창환 현대차·기아 부사장, FISITA 회장 선출…"한국인 최초"

      김창환 현대차·기아 전동화에너지솔루션담당 부사장이 한국인 최초 세계자동차공학회연합(FISITA) 회장으로 선출돼 이달부터 2년의 임기를 시작한다.현대차그룹은 3~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카탈루냐...

    3. 3

      "라이벌, 부끄럽게 만들 정도"…해외서 극찬 받은 한국 자동차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에서 인기가 높은 제네시스 GV70의 신형 부분변경 모델이 현지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29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최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열린 GV70 핵심 기술 발표 및 시승회에서 북미 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