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李 대통령, 베트남 주석과 통화…"양국관계 발전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대통령실 제공
    사진=대통령실 제공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르엉 끄엉 베트남 국가주석과 통화했다. 미국·일본·중국·체코에 이어 5번째 국가 정상과의 통화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 반부터 끄엉 주석과 25분간 첫 통화를 했다. 끄엉 주석은 이 대통령의 당선 직후 축전을 보냈다. 이번 통화에서도 다시 한번 축하 인사를 전했다고 강유정 대변인은 밝혔다.

    이 대통령은 "양국 관계가 92년 수교 이후 교역 투자, 인적 교류 등 제반 분야에서 눈부시게 발전한 것을 높이 평가하고 앞으로도 한국과 베트남의 포괄적 전략 관계를 끄엉 주석과 발전시키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끄엉 주석은 이에 공감을 표하며 "베트남 경제 발전 및 고도화에 있어 신뢰할 핵심 파트너인 한국과 관계 강화를 희망하며 적극 협력해나가자"고 말했다고 강 대변인은 전했다.

    특히 이 대통령은 베트남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고, 끄엉 주석은 이에 긍정적으로 화답했다. 나아가 끄엉 주석은 이 대통령을 베트남으로 초청했다. 이 대통령은 베트남에 방문해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고 대통령실은 밝혔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권성동 "계엄 대단히 잘못…尹 떠나도 당은 살아야"

      권성동 "계엄 대단히 잘못…尹 떠나도 당은 살아야"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2. 2

      [속보] 공정위, 대한항공 마일리지 통합안 퇴짜…"보완 요청"

      공정거래위원회는 12일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통합안을 반려했다.공정위는 이날 "오늘 제출된 통합 방안과 관련해 대한항공 측에 즉시 수정·보완을 요청했다"고 밝혔다.이어 "마일리지 사...

    3. 3

      [속보] 대법, '김학의 불법출금 수사외압' 이성윤 무죄 확정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출국금지 사건 수사를 무마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성윤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무죄가 확정됐다.대법원 3부(주심 이흥구 대법관)는 12일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의로 기소된 이 의원에게 무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