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김문수·이준석, 사전투표 첫날 '표심잡기' 총력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재명, 신촌서 청년들과 사전투표 예정
    김문수, 이재명 지역구 인천 계양을서 투표
    이준석, 거주지 자택 인근 동탄신도시서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청년 유권자들과 함께 투표에 나선다. 이 후보는 사전투표 참여를 통해 유권자들의 적극적인 투표 독려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장들도 이날 서울, 인천, 대구, 충청,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일제히 사전투표에 동참한다.

    사전투표 후 이 후보는 서울 강동구·송파구·서초구·관악구를 순회하며 수도권 집중 유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전날에도 서울에서 유세를 이어간 이 후보는 '내란 심판론'을 전면에 내세우며 보수층 결집과 중도층 공략에 집중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이날 이재명 후보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에서 사전투표를 진행한다.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는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김 후보는 이 후보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에서 사전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여론조사 공표 금지(블랙아웃) 기간 돌입 전, 계양을 시작으로 판세를 뒤집고 골든크로스를 이루겠다는 의지가 담긴 결정"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투표 직후 '인천상륙작전: 대역전의 서막'이라는 슬로건 아래 인천 지역 집중 유세를 벌인다. 오전 7시에는 인천 연수구에서 열린 새얼문화재단 주관 ‘제21대 대통령 후보 초청 새얼아침대화’ 행사에도 참석한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이날 자택 인근인 경기 화성시 동탄신도시에서 사전투표를 마칠 예정이다. 이 후보는 전날 서울 여의도공원 유세 이후 기자들과 만나 “동탄이 거주지라 동탄에서 사전투표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오전 8시 대선 사전투표율 2.24%…역대 최고치

      제21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가 29일 시작된 가운데, 이날 오전 8시 기준 투표율 2.24%를 기록했다. 동시간대 역대 사전투표율 가운데 가장 높다.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사전투표 첫날인 이날 오전 8시 기준 전...

    2. 2

      '마지막 여론조사'…이재명 43~48% 김문수 34~36% 이준석 10~12%

      6·3 대선 여론조사 공표 금지 기간 직전에 진행된 복수 방송사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오차범위 밖에서 다른 후보들을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8일 이후로 진행한 여론조사...

    3. 3

      [속보] 대선 사전투표율 오전 7시 1.21%…역대 최고 출발

      제21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가 29일 시작된 가운데, 이날 오전 7시 기준 투표율 1.21%를 기록했다. 동시간대 역대 사전투표율 가운데 가장 높다.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사전투표 첫날인 이날 오전 7시 기준 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