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년부터 정기시험 4회→6회로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서 오프라인 시험도 병행
    내년부터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에이스) 정기시험이 확대된다. 정기시험 횟수가 4회에서 6회로 늘어나고 오프라인 시험도 열린다. 국가 공인 민간자격이 된 만큼 수요가 증가하는 것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

    내년부터 정기시험 4회→6회로 확대
    26일 AICE 사무국에 따르면 내년 AICE 정기시험은 2월부터 격월로 총 6회 치러진다. 6회 시험 모두 베이식, 어소시에이트, 프로페셔널 등 세 종류의 시험을 함께 진행한다.

    내년부터 국가 공인 민간자격으로 인정받는 어소시에이트는 2~4회 정기시험에서 오프라인 시험을 병행할 예정이다. 전국 광역권별로 시험장을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주니어와 퓨처도 정기시험이 6회로 늘어난다. 내년 1월부터 격월로 주니어와 퓨처 1~3급 시험을 열기로 했다. KT는 시험 응시자를 대상으로 멤버십 할인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올해 마지막 정기시험 접수도 진행 중이다. 2024년 제4회 정기시험은 다음달 20, 21일 열린다. 20일 시험 접수는 13일, 21일 시험은 1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시험은 베이식과 프로페셔널만 치른다. 어소시에이트는 시험 시스템 정비를 위해 한 차례 쉬어갈 예정이다. AICE 웹사이트에서 기본적인 시험 안내는 물론 각종 교육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AICE 샘플 문항에선 실제 시험에 응시할 때와 동일한 환경에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3만명이 응시한 AICE…국가공인 1호 AI시험 됐다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활용 능력 검정시험인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에이스)가 국가 공인을 받았다. AI 실력을 평가하는 시험이 국가 공인을 받은 첫 사례다.과학기...

    2. 2

      취업 만능 열쇠 AICE…대기업·공무원 시험때 가산점 받는다

      한국경제신문사와 KT가 시행하는 인공지능(AI) 활용 능력 검정시험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에이스) 어소시에이트가 국가 공인을 받아 활용 범위가 대폭 넓어질 전망이다....

    3. 3

      '국내 첫 인공지능 시험' AICE…임원들도 '열공'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활용 능력 검정시험인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에이스)는 ‘전 국민의 AI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국경제신문사와 KT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