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무는 리니지 영광…엔씨소프트 '구조조정·희망퇴직'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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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인공지능(AI) 연구개발(R&D) 조직, 신작 개발팀에 대한 분사를 추진한다.
엔씨소프트는 21일 임시이사회를 열고 (가칭) 엔씨에이아이(AI)·스튜디오엑스·스튜디오와이·스튜디오지 등 4개 자회사를 물적분할을 통해 신설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먼저 엔씨소프트의 대형언어모델(LLM) 바르코를 비롯한 AI R&D를 담당해온 리서치본부는 AI 기술 전문 기업 '엔씨 AI'로 출범한다. 앞으로 바르코를 고도화하고 게임 개발에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신사업 확장에 나선다. 대표로는 이연수 엔씨소프트 리서치본부장이 내정됐다.
지난해 12월 출시한 쓰론 앤 리버티(TL) 부문은 스튜디오엑스(Studio X), 슈팅 게임 'LLL' 부문은 스튜디오와이(Studio Y), 전략 게임 택탄(TACTAN) 부문은 스튜디오지(Studio Z)로 출범한다. 최문영 CBO는 스튜디오엑스 대표로 자리를 옮긴다. 'LLL'을 담당해온 배재현 부사장은 스튜디오와이, '택탄' 개발을 맡은 서민석 본부장은 스튜디오지 대표로 내정됐다.
엔씨소프트는 다음달 28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회사 분할과 신설 회사 설립을 확정한다. 각 신설회사 분할 기일은 2025년 2월 1일이다. 엔씨소프트는 법인 신설 결정에 따라 조직개편을 진행하고, 일부 개발 프로젝트와 지원 기능을 종료·축소할 계획이다.
엔씨소프트는 조직개편 대상 직원을 상대로 내부 인력 재배치와 희망퇴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도 밝혔다. 엔씨소프트가 희망퇴직을 실시하는 것은 2012년 이후 처음이다.
엔씨소프트가 올해 상반기부터 연말까지 강도 높은 인력 감축을 이어가는 배경에는 거듭된 실적 악화가 있다. 엔씨소프트는 작년 연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2022년 대비 각각 30.8%, 75.4% 급감했다. 올해 2분기를 기준으로는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 대비 75%나 감소한 88억 원을 기록, 간신히 흑자를 냈다.
(사진=연합뉴스)
전효성기자 zeon@wowtv.co.kr
엔씨소프트는 21일 임시이사회를 열고 (가칭) 엔씨에이아이(AI)·스튜디오엑스·스튜디오와이·스튜디오지 등 4개 자회사를 물적분할을 통해 신설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먼저 엔씨소프트의 대형언어모델(LLM) 바르코를 비롯한 AI R&D를 담당해온 리서치본부는 AI 기술 전문 기업 '엔씨 AI'로 출범한다. 앞으로 바르코를 고도화하고 게임 개발에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신사업 확장에 나선다. 대표로는 이연수 엔씨소프트 리서치본부장이 내정됐다.
지난해 12월 출시한 쓰론 앤 리버티(TL) 부문은 스튜디오엑스(Studio X), 슈팅 게임 'LLL' 부문은 스튜디오와이(Studio Y), 전략 게임 택탄(TACTAN) 부문은 스튜디오지(Studio Z)로 출범한다. 최문영 CBO는 스튜디오엑스 대표로 자리를 옮긴다. 'LLL'을 담당해온 배재현 부사장은 스튜디오와이, '택탄' 개발을 맡은 서민석 본부장은 스튜디오지 대표로 내정됐다.
엔씨소프트는 다음달 28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회사 분할과 신설 회사 설립을 확정한다. 각 신설회사 분할 기일은 2025년 2월 1일이다. 엔씨소프트는 법인 신설 결정에 따라 조직개편을 진행하고, 일부 개발 프로젝트와 지원 기능을 종료·축소할 계획이다.
엔씨소프트는 조직개편 대상 직원을 상대로 내부 인력 재배치와 희망퇴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도 밝혔다. 엔씨소프트가 희망퇴직을 실시하는 것은 2012년 이후 처음이다.
엔씨소프트가 올해 상반기부터 연말까지 강도 높은 인력 감축을 이어가는 배경에는 거듭된 실적 악화가 있다. 엔씨소프트는 작년 연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2022년 대비 각각 30.8%, 75.4% 급감했다. 올해 2분기를 기준으로는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 대비 75%나 감소한 88억 원을 기록, 간신히 흑자를 냈다.
(사진=연합뉴스)
전효성기자 zeo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