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경유레카 포커스] AI's pick: 태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유레카 포커스는 AI알고리즘 종합 플랫폼 한경유레카에 입점한 알고리즘들의 주간 수익률 순위와 알고리즘이 추천한 종목을 전달합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주간 수익률 1등: 세배돈

    [한경유레카 포커스] AI's pick: 태성
    한경유레카에 입점한 종목추천 서비스 중 6월 1주차 주간 수익률 1위는 세배돈이 차지했다. 세배돈이 추천 후 매도의견을 제시하여 수익이 난 종목들의 평균 수익률은 4.2%이다.

    세배돈은 움직임이 빠르고 시장 흐름이 선반영된 종목들을 추천하는 알고리즘이다. 빠르게 움직이는 종목을 주로 포착하여 회전율이 높아 단기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서비스이다.

    세배돈이 주간 수익률 1위를 달성할 수 있게 해준 종목은 삼양식품, 코이즈, 태성이었다. 특히 세배돈은 태성에 대해 6월 3일 매수의견을 제시하고 당일 매도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 포커스] AI's pick: 태성
    지난 5월31일 자사주 처분 소식을 전한 이후 6000원대인 주가는 어느덧 1만원을 코앞에 두고 있다.

    태성은 공시를 통해 55만주의 보통주를 처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처분예정기간은 6월3일부터 7월2일로 예상했다.

    지난 3일 현대차증권은 태성이 자사주 처분을 통해 확보한 자금은 R&D 투자 및 운영자금 확보에 사용될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양산 준비와 유리기판 장비의 개발을 통한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연기금이 산다…코스닥 온기 퍼지나

      연기금이 지난달 코스닥시장에서 ‘사자’로 돌아선 뒤 이달에만 800억원 넘게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로봇과 제약·바이오 관련 종목을 집중적으로 매수했다.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

    2. 2

      국고채 금리 뛰자 회사채 발행 줄연기

      국고채 금리가 연중 최고 수준을 경신하면서 채권 발행시장에도 한파가 불고 있다. 일부 기업은 회사채 발행 계획을 아예 접을 정도다. 기업들의 이런 회사채 발행 부담은 적어도 내년 초까지 이어질 것이란 게 증권업계 전...

    3. 3

      캐주얼은 무신사, 명품은 신세계V…쇼핑대목 최대 수혜

      연중 최대 쇼핑 대목인 11월 들어 주요 패션 플랫폼 실적이 크게 엇갈린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와 신세계V가 눈에 띄게 선전한 데 비해 다른 대다수 국내 플랫폼은 작년보다 부진한 성적을 냈다. 패션 대기업의 자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