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HLB, 간암신약 美 FDA 승인 불발로 하한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17일 HLB가 하한가를 기록했다.
HLB의 간암 신약인 리보세라닙과 캄렐리주맙 병용요법의 미국 FDA 허가에 대해 FDA가 임상 데이터 보완을 요청하며 승인이 불발됐기 때문이다.
HLB의 주가가 지금까지 상승한 요인이었기 때문에 그여파가 클 것으로 보인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면서 HLB 계열사(HLB글로벌, HLB제약, HLB생명과학 등)들도 모두 하한가를 기록했다.
HLB측은 리보세라닙이 아닌 중국 항서제약의 캄렐리주맙에서 이슈가 발생했으며 FDA는 캄렐리주맙의 제조공정에 대한 항사제약의 답변이 충분치 않았다고 전했다. HLB는 칼레리주맙의 문제를 수정 보완한 후 빠른 시일 내 다시 승인받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HLB에 대해 5월 10일 매도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의견이 변동되면 앱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