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백, 2024 친환경 제품인증 '그린스타' 4년 연속 1위 선정
의자 전문 브랜드 린백이 한국경영인증원(KMR)에서 주관하는 친환경 상품 ‘그린스타’ 인증에서 사무용 의자 부문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그린스타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전문조사 기관 한국 리서치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품질과 디자인, 사용자 환경 등 다양한 요소에서 친환경성을 인정받아야만 수여되는 인증제도이다.

린백의 대표적인 친환경 소재 제품으로는 프리무빙백 LB16시리즈와 LB17, LB18 시리즈가 있으며, 이 모델들은 친환경 국제인증기관인 오코텍스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멜란지 원단과 본드 사용 없이 제작하는 에코 조립 시스템을 적용하여 유해 물질 제거함으로써 민감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다양한 친환경 경영 캠페인을 꾸준하게 실행하고 있는 부분도 인정받았다는 후문이다.

린백은 사무용 의자, 게이밍 의자, 학업용 의자, 원목 식탁 세트 등 다양한 라인업의 의자를 판매하는 가구 전문 브랜드로,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고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과 적극 소통하는 등 시장에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혀감은 물론 소비자 만족 및 사후관리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국내 브랜드이다.

린백 김무영, 김혜성 대표는 “회사의 설립단계부터 린백은 지속 가능한 경영, 친환경적인 제품 개발 및 생산을 항상 생각해왔다"라며 "이번 그린스타 4년 연속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소비자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 용품을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김원기기자 kaki1736@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