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출시.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출시.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 세탁기와 건조기 제품이 해외 주요 리뷰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3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미국 CBS는 전문가 평가와 테스트를 통해 삼성전자 비스포크 드럼세탁기를 '2024년 최고의 세탁기'로 선정했다. CBS는 "인공지능(AI) 기반 기능으로 똑똑하고 효율적"이라고 평가하면서 삼성 제품의 AI와 스마트싱스 관련 기능을 소개했다.

CBS는 삼성 건조기 역시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했다. 8개 분야의 최고 건조기 중 3개 분야에서 삼성전자 건조기가 꼽혔다.

미국의 라이프스타일 전문매체 '굿하우스키핑'은 세탁 성능과 에너지 사용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세탁기 평가에서 삼성 비스포크 드럼세탁기를 '최고의 스마트 세탁기'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옷감의 유형과 오염 정도를 스스로 파악하고 세탁하는 'AI 맞춤 세탁' 기능을 강점으로 뽑았으며, 스마트싱스를 활용한 원격 제어 세탁 완료 알림을 언급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미국의 인테리어 전문매체 '하우스뷰티풀'은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에서 삼성전자를 최고의 브랜드로 평가하며, 업계 최대 수준의 대용량과 뛰어난 공간 효율성, 진동소음 저감 기능을 강점으로 꼽았다.

영국의 제품 리뷰 전문 '엑스퍼트 리뷰'는 최고의 건조기 3종 중 하나로 '삼성 시리즈6 건조기'를 선택하고 "뛰어난 에너지 효율뿐 아니라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스마트 기능으로 효율적인 세탁 경험을 제공한다"고 호평했다. 영국의 유명 소비자매체 '위치'는 합리적인 가격과 에너지 효율성, 편리한 사용성을 이유로 들면서 삼성의 세탁기와 건조기 구매를 추천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