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엘앤에프, 코스피 이전 상장 이후 더딘 회복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지난 29일 코스피 이전 상장한 엘앤에프 주가가 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5일 엘앤에프는 전일 대비 4.8% 하락한 13만86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코스피 이전 상장 이후 1일을 제외하곤 모두 하락세다.
엘앤에프의 주가 하락의 원인으로는 23년 4분기 실적 악화를 꼽을 수 있다. 당일 하이투자증권은 엘앤에프의 4분기 매출액은 6576억원, 영업이익은 2804억원으로 적자 전환하며 크게 악화됐다고 밝혔다. 작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46% 하락하고 영업이익은 적자를 기록한 수치이다.
실적 악화의 원인으로는 글로벌 금리 인상 기조 속에 전기차 수요 둔화와 리튬 가격 폭락을 꼽았다. 올해 1분기에도 리튬 가격이 하락세를 보여 추가적인 재고자산 평가손실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도 밝혔다.
지금의 주가 하락을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저가 매수의 기회로 활용할 것을 추천하며 매수 투자의견을 유지했으나 목표주가는 20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엘앤에프에 대해 1월 24일 매도의견을 제시한 후 추가의견을 제시하지 않았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