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프리미엄 대형 SUV '더 뉴 아우디 SQ7 TFSI' 출시
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Q7의 고성능 모델 '더 뉴 아우디 SQ7 TFSI'(이하 SQ7 TFSI)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대형 SUV인 SQ7 TFSI에는 4.0L V8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최고 출력 507마력, 최고 토크 78.51kg·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4.5초며, 최고 속도는 시속 250㎞다.

복합연비는 L당 6.7㎞다.

SQ7 TFSI에는 아우디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와 더불어 상황에 따라 주행 모드를 변경해주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주행 환경에 맞게 지상고가 조절되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등이 탑재됐다.

앞뒤 범퍼, 그릴, 루프레일 등에 블랙 패키지를 적용해 고성능 S모델 특유의 고급스럽고 역동적인 외관을 갖췄다.

또 후방의 차량 접근을 감지해 경고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를 비롯해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등 주행 편의사양이 탑재됐다.

차량 구매 고객은 5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만㎞까지 적용되는 기본 보증 '아우디 워런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