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앤디인터트레이드, 먹는 천연구강청결제 닥터민트
와이앤디인터트레이드는 먹는 천연구강청결식품 닥터민트 제품과 뿌리는 천연올인원멀티유즈미스트 제품을 다년간 연구개발한 끝에 출시했다. 먹는 천연구강청결제 닥터민트는 가글, 치약 등의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치약에 포함된 계면활성제 성분은 구강 건조를 유발하며, 가글은 잇몸 색상을 변화시킴과 동시에 구강 내 유익균도 제거한다”면서 “닥터민트는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닥터민트는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전혀 없는 천연성분(식물혼합추출물, 자일리톨, 비타민C, 페퍼민트 프로폴리스, 스테비아추출물) 등을 함유하고 있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하루에 여러 알을 섭취해도 무방하다.

휴대가 간편하고 섭취하기가 용이해 남녀노소 누구나 접하기 쉬우며 입냄새 제거 효과가 장시간 지속된다. 충치, 풍치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보통 구강이 건조해 침이 나오지 않을 때 섭취하면 침의 분비를 돕는다. 특히 치과 치료를 받은 환자들이 발치 후 해당 부위에 제품을 머금고 있으면 빠른 속도로 증상이 완화된다.

와이앤디인터트레이드는 닥터민트 출시 후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여러 기관으로부터 대한민국 인물대상, 소비자 선호대상, 코리아 파워리더대상, 코리아CEO 대상,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및 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했다.

2023년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획득했다. 추후 액상 형태의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정선 중기선임기자 leewa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