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건강등급 적용 보험료 할인 서비스
ABL생명은 건강등급을 적용해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자사 보험 상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현재 판매 중인 건강등급 적용 ABL생명 상품은 ‘(무)ABL건강하면THE소중한종신보험(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 ‘(무)ABL건강드림선지급GI종신보험(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 ‘(무)ABL인터넷네개딱!패키지건강보험(갱신형)’ ‘DIY(무)ABLTHE건강통합보험(갱신형)’ ‘DIY(무)ABLTHE건강통합보험(해약환급금 미지급형) 등 5종이다. 이들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피보험자의 건강등급이 1~4등급에 해당하면 상품별로 정해진 건강등급별 할인율에 따라 주계약은 3~10%, 특약은 3~15%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는다.

건강등급은 모바일 앱인 ‘로그(LO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그는 건강검진 정보와 의료기록 등을 통해 건강등급을 산출해 주고 등급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고객은 ‘로그’ 앱 또는 ABL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해 개인정보 처리 동의를 거쳐 성별, 연령, 건강상태, 의료이용정보 등을 토대로 한 자신의 건강등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건강등급은 BMI(체질량지수), 혈압, 요단백, 혈색소, 공복혈당, 간기능 수치, 콜레스테롤, 의료기관 내원일수, 흡연 여부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 1등급에서 9등급까지 산출되며 1등급에 가까울수록 건강상태가 양호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건강등급은 청약 시 산정된 건강등급을 최초로 적용하며, 1년 주기로 재산정해 향후 건강기록이 향상되면 더 많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은재경 ABL생명 영업채널담당임원은 “건강등급은 진일보한 건강지표로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노력이 체계적인 보험료 할인으로 이어질 수 있게 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면서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하는 독창적 서비스 등 개발을 통해 고객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