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유길상 총장 취임식…다담미래학습관 개관식도(종합)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한기대)는 30일 충남 천안에 있는 교내 다산정보관 대강당에서 유길상 제10대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유 총장은 취임사에서 "한기대는 1991년 개교 이래 실사구시의 교육 이념에 기반한 실천 공학 교육을 통해 대학 교육 혁신을 선도해왔다"며 "그 결과 전국 대학 최상위 수준의 취업률과 14년 연속 교육 중심대학 1위 달성 등 큰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그는 "교직원들이 맡은 일의 의미를 알고 잠재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심어주겠다"며 "모든 대학 구성원과 함께 '좋은 대학'을 넘어 '위대한 대학'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6월 1일 임기를 시작한 유 총장은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하와이주립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제23회 행정고시를 통해 1980년 경제기획원 사무관으로 공직에 입문한 뒤 한국노동연구원 부원장,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 교수, 한국고용정보원 원장 등을 역임했다.

한국기술교육대 유길상 총장 취임식…다담미래학습관 개관식도(종합)
한기대는 유 총장 취임식에 이어 4차 산업혁명 시대 인재 육성을 위한 최첨단 공학실습 및 연구시설인 '다담미래학습관' 개관식을 했다.

유 총장은 개관식에서 "다담미래학습관은 '에듀테크'(Edutech)를 활용한 미래 첨단기술 학습공간"이라며 "대한민국 최첨단 공학교육의 산실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