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금융의 참 맛...하나 트래블로그 [뉴스+현장]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금융그룹이 서울 성수동에 오픈한 팝업 스토어 '성수국제공항'이 오픈 기간을 당초 7월 16일에서 23일까지로 연장한다.
하나금융은 자사의 해외여행 서비스 플랫폼 '트래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팝업 스토어 '성수국제공항'의 개점 일정을 1주일 연장한다고 밝혔다.
'여행의 경험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개념에 맞춰 기획된 하나금융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18개국의 통화 환전과 환전 수수료 면제, 해외 카드 이용 수수료 면제 혜택 등 해외 여행시 꼭 필요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플랫폼 이다.
앱으로 환전을 하면 체크카드로 현지 통화가 충전되고 이 카드를 해외 현지에서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환전 금액을 현지 ATM기기에서 현금으로 뽑아 쓸 수도 있다.
국내 카드를 현지에서 발급 받은 카드처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이 같은 트래블로그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성수국제공항은 고객이 직접 하나금융 '트래블로그' 플랫폼의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공항과 비행기를 모티브로 제작된 팝업 스토에서 들어서면 고객은 체크인 카운터에서 트래블로그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받게 된다.
이어 입장할 때 받은 캐리어 파우치를 18개국과 관련된 다양한 굿즈로 꾸밀 수 있다.
체크아웃 카운터에서는 트래블로그 체험을 통해 받은 수수료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현장 이미지를 SNS에 업로드하면 100% 당첨되는 스크래치 쿠폰을 받고, '하나머니' 앱에서 외화 충전과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하면 특별 기내식도 제공 받는다.
하나금융은 "19일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 수가 1만명을 돌파 했다"며 "휴가철 여행을 떠나기전 성수국제공항을 찾아 다양한 여행 금융 서비스의 참 맛을 느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용훈기자 syh@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