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케어솔루션, '케어매니저' 운영…고객 찾아가는 서비스
LG전자 렌탈케어서비스 전문 자회사 하이케어솔루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에서 렌탈케어서비스 부문 1위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임명준 대표
임명준 대표
LG전자는 제품을 단순히 판매하는 데 그치는 게 아니라 소비자가 사용하는 과정에서도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한다. 고객과 함께 가전을 만들고 발전시키는 관계 형성이 중요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LG전자는 정수기와 공기청정기로 시작해 세탁기, 에어컨 등 대형 가전까지 꾸준히 관리가 필요한 13종의 가전을 고객이 요청하면 방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하이케어솔루션은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고객 맞춤형’ 가전케어 서비스 전략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LG전자 렌탈가전을 구매하거나 별도 케어를 신청한 고객에게 정기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를 실행하는 케어매니저는 제품 성능 점검, 핵심 부품 교체, 위생 케어, 내외부 클리닝 등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방문할 때마다 제공하고 있다. 제품 케어뿐만 아니라 평소 자가관리 방법 및 고객 상황에 맞는 정보도 안내한다. 케어매니저는 LG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국가공인 사내자격을 통해 전문적인 역량을 갖추고 있다.

임명준 대표는 “차별화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이 최상의 가치를 경험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케어매니저의 전문성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LG전자의 렌탈서비스가 고객의 삶을 더욱더 편리하고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미옥 기자